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올여름 꼭 가봐야 할 국내 여름 휴가지 TOP 5

"여름, 어디로 떠날지 아직 고민 중이신가요?"
"덥기만 한 여름도 좋은 휴가지 하나면 설레는 계절이 됩니다."
올여름, 자연과 쉼이 있는 국내 여름 여행지 BEST 5를 소개합니다.

휴양, 힐링, 맛집, 풍경까지 두루 갖춘 추천 명소들로 구성 해보았습니다! 짜잔-✨

 

올여름 꼭 가봐야 할 국내 여름 휴가지 TOP 5

 

1. 바다와 숲의 완벽한 조화, 강릉 경포대 & 정동진

올여름 꼭 가봐야 할 국내 여름 휴가지 TOP 5

 

( 강릉 여행, 경포해변, 정동진 여행)

강원도 강릉은 사계절 언제 가도 아름답지만, 여름엔 특히 경포해변정동진 해돋이 장소가 인기 높다.
맑고 시원한 동해 바다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해안선을 따라 산책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경포호 주변 자전거 코스나, 정동진 해안열차는 중년 부부나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최적화된 코스.
숙소도 조용한 펜션부터 고급 리조트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 신선한 해산물 맛집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시원한 바다와 함께 맛도리 여행을 원한다면 여름휴가지의 가장 기본! 동해바다를 추천한다.

 

2. 자연 속 쉼터, 전북 무주 & 덕유산 국립공원

(무주 여행, 덕유산 케이블카, 힐링 여행지)

더위를 피해 시원한 계곡과 산 속에서의 여름을 보내고 싶다면, 무주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덕유산 국립공원은 울창한 숲과 청량한 계곡, 그리고 케이블카로 정상에 오를 수 있는 접근성까지 갖추고 있다.

캠크닉, 하이킹, 트레일을 좋아하는 요즘 세대들에게 사랑받는 장소라고 할 수 있다.

덕유산 자락 주변으로는 캠핑장도 즐비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피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여름철 무주구천동 계곡은 한적한 피서지로 사랑받고 있으며, 등산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도 자연 속 산책 코스가 인기다. 지역 특산물로는 무주 머루 포도주와 다양한 전통 한식 식당이 있어, 맛과 여유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도시의 소음에서 벗어나 피서를 즐기고싶다면! 자연이 주는 그늘 속 시원함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

 

3. 남도 바다 감성 충전, 전남 여수 & 오동도

올여름 꼭 가봐야 할 국내 여름 휴가지 TOP 5

 

(여수 여행, 오동도, 낭만포차, 여름 바다)

여수 밤바다~ ✨ 노래로도 유명한 여수!

남해의 푸른 바다가 보고 싶다면 여수를 추천한다.

또한 남도 한상차림은 워낙 유명하지 않은가!

여름철 여수는 시원한 해풍과 이국적인 해안 경관, 그리고 풍성한 해산물로 관광객의 입맛과 눈을 모두 만족시킨다.
특히 오동도 동백숲길 산책로, 해상 케이블카, 여수 밤바다 크루즈 등은 중년 세대에게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코스다. 요즘엔  오션뷰+넓은 공간의 카페들도 곳곳에 생겨서 식후경 코스에도 아주 좋다!
낭만포차에서 먹는 해산물 안주와 시원한 음료 한잔은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해준다. 또한 이순신 광장, 향일암 등 역사와 신앙이 담긴 명소도 함께 둘러볼 수 있어 다양한 테마 여행이 가능하다.

 

4. 전통과 자연의 조화, 경주 & 보문단지

(경주 여행, 보문단지, 역사 여행)

아이들이나 손주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경주도 추천!

문화유적지 답사와 함께 경주외곽 해변까지 즐길 수 있다!

더운 여름에도 역사와 문화, 자연을 함께 즐기고 싶다면 경주가 답이다. 보문호수 자전거길, 월정교 야경, 불국사 등은 사진으로도 담기 어려울 만큼 운치 있는 풍경을 자랑한다.
보문단지 내에는 호텔, 온천, 공연장 등이 잘 조성되어 있어 중장년층에게도 편리한 여행지로 손꼽힌다. 특히 여름방학 기간에는 문화재 야간개장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려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도 좋다.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도시 경주는 여름에도 차분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알맞은 여행지다.

 

5. 시원한 섬 여행, 인천 무의도 & 실미해변

수도권에서 가까운곳으로 가고싶다면!

 

(무의도 여행, 실미도, 서울 근교 여름휴가)

 

멀리 떠나기 어렵다면 서울 근교 섬 여행지 무의도를 추천한다. 인천에서 차량으로 접근 가능하며, 실미도, 하나개해수욕장 등 다양한 자연 명소가 있어 당일치기 혹은 1박2일 여름휴가로 적합하다. 갯벌 체험, 일몰 감상, 해안 산책 등 활동이 가능하고, 인근 영종도와 연계하여 을왕리 해수욕장, 카페 거리까지 연장 코스도 만들 수 있다.
복잡한 일정 없이 한적한 휴식을 원하는 분들께 안성맞춤이다.

꼭 무의도가 아니더라도, 강화도/영종도/대부도 등도 여행하기에 좋다. 당일치기나 1박2일 코스로도 추천한다!

 

올여름에는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쉬게 해보자. 먼 해외보다 가깝고 정겨운 국내에도, 감동적인 여름 여행지가 기다리고 있다.
여행은 힐링이다. 그리고 올여름, 당신에게 꼭 필요한 쉼표가 되어줄 것이다.

 

국내 여름 휴가지 | 여름 여행지 추천  | 40대 50대 여행  | 경포대 해수욕장  | 전남 여수 여행  | 전북 무주 여행  | 중년 여름휴가  | 국내 가족여행지  | 힐링 여행지  | 경주 보문단지